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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첫첫월 5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역대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4:33

    <겨울 왕국 2>의 진격이 무섭네요. "아직 확실한 겨울도 오지않았는데, 이렇게 모든영화에 몰입이 되어버렸습니다. 전통적인 비수기였던 11월을 견인했지만 지난해<보헤미안 랩소디>와<완벽한 타인>의 쌍끌이 흥행보다 올해 11월이 더 큰 시장이 되었네요. 그럼 지난 주 스토리 국내 차트를 보세요. ​.전주 주 이야기의 관객:4,451,766명/객석률 44.3%*금주 주 이야기의 관객:3,340,124명/객석률 34.5%*자료 출처: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의 추정치 기준.좌석 점유율은 주요 10위권 영화를 중심으로 재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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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주 스토리웅<겨울 왕국 2>가 여전히 한위의 자리를 지켰어요.. 개봉 한주 대비 32%하락률을 기록, 258만명을 추가 동원, 누적 관객은 858만명에 이르고 있군요. 이쯤에서 추이를 비교하면 ​*상영 2번째 토요일 역대 한위 기록:2위<명량>하루 0만*상영 2주째 일요일 역대 4위의 기록:한위<극한 직업>일 05만*상영 2주째 주 스토리 관람객 역대 2위 기록:한위<명량>282만*상영 2주째 주 이야기의 누적 역대 4위:한위<어벤져스:엔드 게임>일 095만 ​ 현재까지<겨울 왕국 2>의 페이스는 역대 4위에 맞먹는 수준임. 주중에는 다소 집객이 약하지만, 메인 스토리에는 정확히 강력해서 이러한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는 셈입니다. 특히 2주째 주 이야기의 성적이 역대 2위가 대단할 것이다. 다른 작품의 경우는 명절이나 연휴에 돌입하여 얻은 성적인 경우가 많은데요. <어벤져스:엔드 게임>도 이긴 2주째의 성적이라 신드롬급은 확실할지도. 지금은 천만을 넘어 어느 정도까지 가느냐가 관건입니다. 상황이 이러니 <어벤져스:인피니티워>의 성적은 가볍게 넘을 수도 있겠군요. "돌파천만 돌파. 식의 소식은 이번주 주스트리 부근에 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처럼 "과 "어벤져스"시리즈에 이어3번째 시리즈 천 만 영화가 등장하는군요. 그 때문에 27번째의 천 만 영화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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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주 신작들의 반응은 대체로 좋지 않았는데요? 기대를 모았던 이영 어린이 배우의 영화 복귀작인<나를 찾아 달>가 2위 이프니다니다. 그러나 밝혀진 성적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쥬이에키 30만명은 채 동원하지 못하고 누적 관객은 46만명에 그쳐에키앗스프니다. 통상 1조 같은 한정의 상업 영화의 손익 분기점은 하나 70만명 정도는 키그와잉데 현재의 추이에는 하나 00만명을 넘기 힘들 것으로 보이고, 이어 관객의 반응 또한 그다지 만족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60~70만명에 그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좌석 점유율도 평범한 편입니다. <블랙머니>의 저력도 좋았던 편이고, 상대 비교를 해서 그런지 힘이 되지는 않았네요. 결국 외환과 동 1 한 타이틀의 한정 영화가 실패한다는 징크스를 깨지 못했어요. (오히려 내가 다 미안함이 부끄럽습니다)빨리 5위권 밖으로 하락할 것으로 보여지닌깐요 다닌다. 연기와 소재는 인상적이었지만, 결국 영화는 재미로 예기해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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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머니>의 저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2주째는 어쩔 수 없이 하락할 수밖에 없는 운명이었지만, 신작이 몰렸던 지난주에도 30%대의 하락률을 유지하고 3위를 기록했습니다. 경쟁작인<나를 찾아 달>의 경우, 장르나 관객층이 겹쳐작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면서 220만명을 넘었습니다. 좌석 점유율이 전체 2위인 데<겨울 왕국 2>에도 큰 다소 다음에 없는 수준이로군요. 결미〈신의한수〉의 성적까지 넘어 아르토란과 같은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올해 별로 잘 못 푼 조진웅 배우는 여기서 많이 만회하고 가네요. 그리고 신생 배급사 에이스 업체는 3연타로 작품에 성공하고 업계에선 보기 힘든 성공률을 선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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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작 외화<자유형>이 4위로 데뷔했습니다. "여름시즌 개봉이었던 것 하나하나가 예기하고 개봉하는 고생을 겪었지만, 그래도 순위 자체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음 늦게 공개인 점을 감안하면 하나 0만명을 넘어섰고, 일정한 선전했다고 봐야 합니다. 관객 반응도 대체로 오락영화로 합격점을 받고 있는 상황이고요. 다만, 경쟁작에 대비해 승리했지만, 이번주에 개봉되는 외화가 많아 강력한 관계로 빨리 스크린이 축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좌석 점유율이 높은 것은 아니니까요. 최종 관객 수가 20만명을 넘기가 쉽지 않고 보이 다닌다. 시즌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이것보다는 좋은 성적이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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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랑스에서 곤 댄신 온 판타지 로맨스<로브 엣>이 5위임. 사실, 딱히 배우가 없는 작품으로, 장르와의 소재만으로 밀어붙여 5만명 이상을 동원했다는 것은 꽤 본인 좋은 성적인 것. 더그본인 1인개봉 。의 작품이기 때문에 한정적인 면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성씨의 성과를 거둔 것입니다. 결예기 한국 관객들은 시간을 유니크하게 다룬 작품을 꽤 본인을 좋아한다는 것을 새삼 상기시켜주네요. 그리고 시즌에 맞는 로맨스 영화였기 때문에 예기다. 과연 첫 0만명을 돌파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라스트 크리스마스>와 같은 영화에 관객을 전체 빼앗긴다면 쉬운 일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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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위는<허슬러>입니다. 북미 1억달러를 넘어선 작품의 위용은 흔적도 없이 순위와 성적 모드 허술한 결과만을 남겼네요. 누적 관객 1만 5천명입니다. 제니퍼 로페즈만으로는 힘들었고, 역시 실화의 소재에서 밀어내기에도 부족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결스토리 북미용 영화처럼 보여요 실제로 여성의 연대는 있지만 세계적으로 공감을 얻기에는 애매한 면도 있습니다. <크롤>에 밀리면서 사실상 승부가 갈린 것 같네요. 이런 중급 규모의 할리우드 영화가 광고를 하지 못하면 시장은 정말 메이저 스튜디오 중심으로만 왜곡될 수 있는데 스토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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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개 4주째의<신의 한장:귀수 편>이 급속히 하락합니다. 단<블랙 머니>보다 1주일 빨리 개봉했는데, 체감은 더 먼저 개봉한 것 같군요. 누적 관객은 214만명입니다. 결미 이번 주에 사회 종영할 것으로 예상되고 220만명을 넘지 않고, 손익 분기 또 도달하지 않았군요. 하지만 좌석 점유율이 나쁘지 않아 상승하면서 실제 수요보다 빠르게 제공이 줄어든 측면이 있습니다. 공개 3주째는 좌석 점유율이 아침 무앗우니 뭐 당연한 축소했지만 프지 않고 뒤(뒤) 늦게 관객들이 좀 집중했던 전세가 연출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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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2년생 김지영>이 8위로 내려왔네요. 이제 완전한 하락세입니다. 70%이상 하락하면서 이 작품도 했다 사실상 이번 주 중에 거의 많은 마지막 막판에 될 것입니다 370만명에 도달 못하고 360만명대 후반을 기록하게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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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영화<윤희에>은 지난 6위부터 9위로 하락했다. 그렇게 나 다른 작품과 달리 개봉 규모도 조금 대부분의 어학과이다 관객 수는 거의 재발할까 생각하고 유지하고 있어 만명을 돌파, 하나 0만명 돌파가 거의 확실합니다. 이 작품도 팬덤이 조금씩 생겨나 와인처럼 생각됩니다만. 올해는 여성이 주인공인 영화가 시장에서 두각을 과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과인 대한민국 독립영화계에서는 내용이네요. 배경이 겨울이라 서서히 영화와 어울리는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 얼마나 더 장기 상영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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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 10위는 넷플릭스의<결혼 야기>임. 지난주 <알리쉬맨>에 이은 연속 공개인데요. 성적은 <엘리쉬맨>에 비해 저조좌석 점유율도 하위에 머물러서 예기했네요. 압도적인 영화평에 비해 성적이 저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엘리쉬맨>은 나름의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예기겠죠. 노아 바움백은 <프란시스하>, 다음 <위아영>이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지만 탄탄한 야목집답게 이번에도 멋진 영화를 만들어 냈는데도 국내 성적은 <프란시스하>에 못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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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주 신작도 안심할 수 없어요. <겨울 왕국 2>에 대항한 영화가 맥없이 와르르 무당신 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번주에 개봉되는 영화들의 면면은 훨씬 더 강력하긴 할 것이다. 그렇게 자신 1위의 주인이 바뀔 것으로 보는 것은 무리가 있는데요. 특히 자신의 디즈니로서는 <포드 v 페라리>를 내는 입장에서 보면, 좀 걱정스러운 면도 있네요. <겨울 왕국 2>은 이에 앞서본궤도에 오른 목표에 근접한 성적을 기록 중이라 한 씨름고 있었지만,<포드 v페라리>가<겨울 왕국 2>열기에 묻히면 곤란하기 때문입니다. 1단, 다양한 상영의 포맷을 내걸고 공개 작품 중에서 가장 파워풀한 선전을 자랑하지만 예약률이 좀처럼 늘고 쟈싱 지지 않았네요. 본격적인 기화시험기간에 들어간다는 것도 기분이 됩니다. 장르로 자신의 캐스팅으로 봐선<쟈싱이브스아우토>과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며 모두 시장에서는<겨울 왕국 2>와< 들키지 않는 그녀 같은 전 연령층 겨냥 영화와 경쟁하는 상황입니다. 카레이싱 영화라는 것이 한계가 있는 소재였기 때문에 과연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걱정스러운 심정도 있습니다. *도쿄 비알바의 <포드 v페라리>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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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주 신작으로는 유하나한 상업 한국영화인 <강방같은 그녀>이다. 손녀와 할머니 이예기를 다루고 있어 유사한 소재의 영화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하나단 현재 상영중인 한국영화의 경우, 장기 상영으로 거짓 없이 대부분의 상영 종반이거나 기대 이하의 반응으로 상당히 히트다운 될 것으로 보이며, '하나당 한국영화'라는 입장에서 보면, 호기임이 분명할 것입니다. 그러나, 외화 하나색의 시장에서, 과연 어느 정도 눈에 띌지, 걱정도 있네요. 게다가 외화가 모두 "웰메이드"이기 때문에 중장년층과 여성 관객을 획득하지 못하면 기대 이하의 성적을 기록하는 현실성도 농후해 보인다. "굳고 신뢰가 있는 배우들이 포진해 있지만 사실 티켓파워가 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여러모로 초반 경쟁이 쉽지 않을 것 같네요. *도쿄 비알바의 <단맛나는 그녀> 리뷰를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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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편은<자신이 붓스아우토)입니다. 멀티캐스팅으로 추리물이라 흥미를 끄는 작품인데 북미 성적도 뛰어나더군요. 근래 보기 드문 재미를 주는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주에 함께 개봉하는 영화가 모두 메이저 스튜디오 작품인 것은 다소 환경이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어쨌든 자신의 물량 부분에서는 밀릴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라스트 크리스마스>와는 대등한 규모로, <굿라이어>보다는 큰 작품으로 보입니다. <포드 v페라리>를 얼마나 따라갈 수 있는지, 입소문을 통해 장기간 상영할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아마 이번 주 라인업이 다양한 장르에 역대급 복된 주간 중 하쟈신인지 아닌지 생각하는데, 어떤 영화를 먼저 볼지 잘 감정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그에 따라 순위가 결정될지도 모르니까요. *도쿄비알바의 <자신이 못생겼어> 리뷰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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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킹 타이틀로 공급하는 겨울 시즌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입니다. 조지 마이클의 주옥인 sound 악들이 영화 속 내내 꽉꽉 채워져 있어 겨울 시즌에 딱 맞는 소재인 영화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달달한 영화가 아니라서 조금 감안해서 봐야할 것 같네요. 개봉일은<어바웃 나란히 있다>와 같은 12월 한주입니다. 가장 적합한 시즌무비라는 것이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이지만 관객들의 반응이 궁금하네요. 외화가 너무 많아서 여성 관객들의 절대적인 지지가 없으면 생존이 어려울지도 모르겠네요. 개봉 전 시사들도 아직 거의 없어 보이네요. *도쿄 비알바의 "라스트 크리스마스"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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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는 워너가 제공하는 <굿라이어>입니다. 워너 영화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영화입니다만. 헬렌 미렌과 이안 맥커런 같은 경력이 많은 영국 배우들이 등장하는 스릴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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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밖에 5편의 영화가 더 공개되는 것이다. 벌써 두 편의 한국 영화가 있습니다. 김인권 서태화 배우 주연의 <아직 사랑하나요>는 성인용 영화로 <당신의 여자 friend>는 가벼운 데이트족을 타깃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상대적으로는 작은 규모의 한국 영화인데, 이렇게 맞붙게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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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예술영화계의 초대작이라고 할 수 있는 세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인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이 개봉해서인지, 다른 작품들은 다 피해갈 수 있었던 것 같은 인상이라고 합니다. 과연 기존 작품처럼 일 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8년 만에 다시 개봉하는<블랙 스완>과 이태원에서 미군을 상대로 장사를 해온 3명의 여자 이야기를 다룬<이태원>는 다큐멘터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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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0년 전에는<석양>시리즈의 속편<뉴 문>이 개봉해서 하나 정도에 올랐습니다. 국내에서는 2화에서 흥행에 성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상하게 욕을 먹어도, 계속 성적을 이어갔습니다. 반면 차승원 송윤아 배우의 주연의<비밀>은 그에게 절반에도 못 미치는 저조한 성적으로 2위 데뷔에 만족하지 않으면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에반게리온:파>가 개봉되었네요. 아직 정확한 신작 개봉일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화제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국내 개봉이 성공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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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년 전은 롤랜드 에머리히 제작의 SF영화<하나 3층>가 개봉했어요? 하나 0년 차트에서도 그의 이름이 있는 것을 보면 하나하나 달과 뭔가요 연봉인 봅니다. 어쩌면 <미드웨이>도 한국에서는 하나하나 달에 개봉했어야 하는 것 같네요. 비교적인 작은 규모로 공개된 기네스 팰트로우 주연의 <졸업>은 많은 분들이 조금은 기억하지 못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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